MONO.KULTUR #08 Wolfgang Voigt

MONO.KULTUR 08
Wolfgang Voigt

Danceflorensics

"I believe in the signal of the bass drum.
It is the heartbeat of my life."









MONO.KULTUR의 여덟번 째 호는 독일 쾰른 출신의 전자음악 아티스트 볼프강 포크트(Wolfgang Voigt)를 인터뷰합니다. 20여년 전 마지막 음악 혁명이라 불리는 '테크노(Techno)'의 등장을 독립된 장르로서 높은 가치를 두고 예찬하며 '댄스 플로어'와 함께 이루어낸 그의 음악적 성과와 음반사 '콤팍트(Kompakt)'의 사업적 성공, 'GAS'의 활동 등 핵심적인 질문과 답변으로 이루어진 이번 호는 영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독일 출신의 사진작가 '유겐 텔러(Juergen Teller)'의 사진과 함께 합니다.


Jürgen Paape - so weit wie noch nie (Kompakt, 2002)


Wolfgang Voigt and Kompakt

-
Wolfgang Voigt
볼프강 포크트(Wolfgang Voigt)는 독일 쾰른 출신의 전자 음악 아티스트로, 90년대 초 미니멀 테크노(Mimimal Techno), 글리치(Glitch)와 80년대 중반의 하우스 뮤직에 뿌리를 두고있는 하나의 형식으로 ‘마이크로 하우스(Micro House)' 를 구축한 레이블 중 하나인 ‘콤팍트(Komparkt)'를 설립하였습니다.

'와프(Warp)', '하베스트(Harvest)', '래스터 노튼(Raster-Noton)', '포스 인코퍼레이티드(Force Inc.)' 를 비롯한 수많은 레이블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음반을 발매하여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볼프강 포크트(Wolfgang Voigt)는 1996년 그의 동생 라인하르트 포크트(Reinhard Voigt), 율겐 파프(Jurgen Paape), 요르그 버거(Jorg Burger), 마이클 메이어(Michael Mayer)와 함께 레코드 레이블 ‘콤팍트(Kompakt)' 를 설립했습니다.
1993년 쾰른의 작은 레코드 샵으로 시작된 ‘콤팍트(Kompakt)'는 음악 시장에서 일관적이고 혁신적인 고도의 전자 음악으로 견고한 명성을 쌓아갑니다 .

‘콤팍트(Kompakt)'는 레코드 샵 내에 녹음 스튜디오를 만들어 창작자에서 소비자로 바로 연결되는 완전한 프로덕션을 통해 세계시장에 직접 배급하며, 사업과 친목, 마케팅 전략과 팝 팬덤(fandom), 풍부한 음악적 지식과 광적인 파티, 바흐(Bach)와 애시드(Acid), 쾰른과 세계 주의, 지적인 이론과 스트레이트 베이스 드럼과 같은 서로 양립할 수 없는 양 극의 성질들을 통합하여 매우 매력적이고 독특한 음악 세계를 구축합니다.

볼프강 포크트의 음악적 표출은 엠비언트 프로젝트 ‘GAS'로 활동할 때 최고조에 달합니다. 낭만적인 독일의 숲을 연상시키는 사운드와 무한한 밀도의 오케스트라적인 루프는 최면을 거는 듯 하며 독일음악의 아름다움을 최고조로 승화한 그의 사운드는 모든 클럽을 장악합니다.

볼프강 포크트는 끊임없이 테크노를 위한 새로운 영역을 확장해갔습니다. 자신의 완고한 음악적 신념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장르의 가능성을 시험했지만 본연의 활동영역인 ‘댄스 플로어(Dance Floor)'는 잊지 않았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자신의 음반을 발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의 여러 클럽에서 가장 모던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젊은 세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Mono.Kultur #08 Wolfgang Voigt

by PoPo | 2008/11/13 15:52 | Images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ppoetics.egloos.com/tb/472831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
by PostPoetics

News
Catalog
Works
Images
World
The Adventures of Le SAC
Hawaiiii

link

Post Poetics
SHOPPOPO
contact

Post Poetics
Tel. +82 02 322 7023
popo@postpoetics.org
3F 683-142 Hannamdong
Yongsangu Seoul
S.Korea
Open Hours :
tuesday ~ friday
pm1:00 - pm8:00
saturday
pm1:00 - pm6:00
Closed on Sunday & Monday

rss

skin by zodiac47